캐논코리아가 론칭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‘C Logue’는 크리에이티브 로그(Creative Logue)의 줄임말로, ‘창작자의 이야기’란 뜻을 담고 있다. C Logue는 크리에이터들의 꿈을 향한 여정의 동반자로서 언제, 어디서나 생각과 영감을 사진과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고, 이를 통해 세상을 밝게 비춘다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.
캐논코리아는 크리에이터들의 라이프 스타일 ‘머스트해브 아이템(must-have item)’으로 △프리미엄 롱 레인 자켓 및 하이테크 조끼 등 의류 △전형적인 카메라 가방 디자인에서 탈피해 MZ 세대의 개성과 기능성을 고려한 가방 라인업 △디자이너 멀티 스트랩 등 다양한 카메라 유저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.
11일 캐논코리아는 2022 하이서울패션쇼에서 신규 브랜드 C Logue와 함께 어반, 워크 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‘프리미엄 라인’과 아웃도어, 젠지(GEN Z)의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‘트렌디 라인’ 등 총 2가지 라인업을 공개했다.
신제품은 최근 패션 업계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총 6곳(△리이 △커스텀어스 △앨리스마샤 △아니 △백스인백 △119 레오)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. 이번 2022 하이서울패션쇼에서는 세대별 크리에이터 페르소나에 맞춰 상품 기획 및 디자인한 룩을 선보이며, 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성공적인 론칭 쇼케이스를 마무리하면서 많은 사람의 공감과 관심을 받았다.
프로 및 하이아마추어 유저를 타깃으로 기능성과 실용성을 살려낸 ‘프리미엄 라인’은 △롱 레인 자켓과 파우치 △아웃도어 테크 후디와 테크 베스트 △리사이클링 소재의 프리미엄 백팩 등 메인 제품을 기획해 앞으로 추가 액세서리를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.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캐주얼 유저를 타깃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트렌디한 요소를 살린 ‘트렌디 라인’은 △미니멀 사각 비건 레더 쇼퍼백 및 미니 카메라백 △클라우드 클래식 숄더백 △디자이너 멀티 유즈 스트랩 등의 제품으로 구성했다.
한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C Logue는 11월 중 캐논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 ‘캐논 TV’에서 브랜드 제작 스토리 공개를 시작으로, ‘캐논 이스토어’와 ‘캐논플렉스’를 통해 판매 개시할 계획이다. C Logue는 카메라 유저가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함으로써 니치 마켓을 공략할 예정이다. 독특한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MZ 세대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.
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“캐논코리아가 최초로 론칭하는 신규 브랜드 C Logue는 기획 단계부터 고객들의 니즈를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해 탄생한 브랜드”라며 “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C Logue를 필두로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면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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